책소개 현대사회를 사는 인간은 언제 어디서든 소통하지 않고 살아갈 수 없다. 인간의 모든 행위가 무제한적이고 다양한 형태를 갖는 것은 물론이고 반드시 커뮤니케이션을 수반한다. 그런데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정확성과 신속이다. 정보를 전달하는 자와 전달받는 사람들이 서로 빠르고 정확하게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콘셉트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콘셉트는 소통의 집을 짓기 위해서 선택해야 하는 초석이라 할 수 있다. 서로가 어떤 소통의 집을 지을지에 따라 콘셉트는 달라지기 때문이다. 완성될 집의 형태에 맞게 초석을 선택하고 적합한 곳에 잘 위치시키는 것은 전달할 내용에 따라 적절한 콘셉트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것과 같다.
200자평 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현대사회를 사는 인간은 언제 어디서든 소통하지 않고 살아갈 수 없다. 인간의 모든 행위가 무제한적이고 다양한 형태를 갖는 것은 물론이고 반드시 커뮤니케이션을 수반한다. 그런데 커뮤니케이션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정확성과 신속이다. 정보를 전달하는 자와 전달받는 사람들이 서로 빠르고 정확하게 소통을 하기 위해서는 서로의 콘셉트에 대한 이해가 중요하다.
콘셉트는 소통의 집을 짓기 위해서 선택해야 하는 초석이라 할 수 있다. 서로가 어떤 소통의 집을 지을지에 따라 콘셉트는 달라지기 때문이다. 완성될 집의 형태에 맞게 초석을 선택하고 적합한 곳에 잘 위치시키는 것은 전달할 내용에 따라 적절한 콘셉트를 선택하고 사용하는 것과 같다.
지은이 이현영
한성대학교, 신한대학교의 강사다. 한성대학교 산업디자인학과에서 시각디자인을 전공하고, 디자인신문사 편집부에서 근무했다. 미국 아카데미오브아트 유니버시티대학원에서 컴퓨터아트를 전공하고, 귀국 후 한성대학교 산학협력단 연구원으로 재직했다. 홍익대학교 BK21 메타디자인사업단에 연구원으로 있으면서 영상학과 박사학위를 받았다. (사)한국여성시각디자인협회 홍보이사, (사)한국콘텐츠학회 교육이사 등으로 활동하고 있다.
차례 01 낭만, Roman
02 노마드, Nomad
03 느림, Slowness
04 루키즘, Lookism
05 모던, Modern
06 미니멀리즘, Minimalism
07 미래주의, Futurism
08 빈티지, Vintage
09 양성성, Androgyny
10 에로티시즘, Eroticism
11 엘레강스, Elegance
12 엽기, Bizarre
13 예술, Art
14 웰빙, Well-being
15 유머, Humor
16 키덜트, Kidult
17 키치, Kitch
18 패러디, Parody
19 퓨전, Fusion
20 하이테크, Hi-Tech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