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자평
커뮤니케이션이해총서. 공감과 행복을 주는 소통 심리의 구성 요소들을 살펴본다. 첫인상, 공감과 행복, 사랑의 이면에는 어떤 심리가 포함되어 있는지, 오해와 착시, 의견 양극화, 동조를 피하기 힘든 이유는 어디에 있는지, 세대 간, 문화 간 소통의 지혜는 무엇인지, 그리고 이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과 설득 과정의 심리적 기반은 무엇인지를 간단명료한 원리와 사례를 중심으로 소개한다.
지은이
나은영
서강대학교 신문방송학과에서 미디어 심리학, 설득 커뮤니케이션, 소셜미디어와 인간 커뮤니케이션을 가르치고 있다. 서울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서울대학교 대학원에서 심리학 석사, 미국 예일대학교에서 사회심리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서강대학교 대외협력처장과 언론대학원 부원장을 역임했다. 저서로 한국방송학회 학술상을 수상한『미디어 심리학』(2010)과 문화체육관광부 우수학술도서로 선정된 『인간 커뮤니케이션과 미디어』(2002)가 있다. 그 밖에『정신, 자아, 사회』(2010),『미디어 연구방법』(2004), 『세계의 문화와 조직』(공역, 1995) 등 다수의 번역서와 논문을 저술했으며, 청소년의 인터넷 의존, SNS 이용자의 현실인식, 가치관의 변화와 세대차 등에 관한 연구들을 진행하고 있다.
차례
첫인상
공감과 행복
사랑
오해와 착시
의견 양극화
동조와 침묵
세대 소통과 가치관
문화 차이
리더십
설득
책속으로
우리가 만난 그가 어떤 사람인지 파악하는 것은 그 사람이 보여주는 극히 일부분의 행동 샘플에 근거한 판단일 뿐이다. 그 마저도 거짓으로 꾸민 것일 수 있고 혹은 그 사람의 진실된 모습과는 거리가 먼 최악의 상태일 수도 있다.
“참된 소통과 행복의 원리” 중에서